국내트레킹

가평 연인산 용추구곡 - 2023년 6월 17일(토)

빌레이 2023. 6. 19. 13:40

한낮의 기온이 섭씨 32도에 이르는 때이른 불볕 더위가 찾아왔다. 강촌의 유선대 암장에서 열심히 등반하겠다는 의지는 더위 탓인지 한나절도 못 가서 꺽이고 말았다. 점심을 먹고 하산하여 오후엔 강촌에서 가까운 가평의 연인산 계곡을 찾았다. 내 블로그를 검색해 보니 2012년 6월에 용추계곡을 들머리로 하여 연인산 정상에 다녀온 기록이 있었다. 용추계곡이 예전보다 산뜻하게 단장되었다는 소식을 최근에 유튜브를 통해 우연히 접한 후 한번쯤 다녀오고 싶었는데 때마침 생각이 떠올랐던 것이다.

 

용추구곡 중 제 2곡인 무송암 근처의 길가 주차장에 차를 세워두고 내곡분교까지 왕복 10킬로미터 남짓을 걸었다. 차례로 이어지는 용추구곡의 안내판을 따라가는 재미가 있었다. 발바닥이 뜨거워지고 피로가 몰려오는 듯하면 계곡에 발을 담그면서 쉬어가는 순간이 더없이 시원해서 만족스러웠다. 자동차로 돌아오는 길에 제1곡인 와룡추를 구경하는 것으로 9곡을 모두 구경할 수 있었다.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연인산도립공원 탐방안내소에서 시작하는 소릿길 탐방로 전체 구간을 걸어보는 것도 괜찮을 듯 싶었다.   

 

https://gaussmt.tistory.com/488

 

용추계곡-연인능선-연인산-우정능선-마일리(2012년 6월 2일)

연인산은 예전부터 가보고 싶었던 산이다. 명지산 정상에 올랐을 때 능선을 따라 연인산에서 넘어오던 산객들에 대한 기억이 또렷히 남아있기 때문이다. 연인산에 올라 귀목봉을 거쳐 한북정맥

gaussmt.tistory.com